EdgarFroese

마지막으로 [b]
장신고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옛홈


마지막 편집일: 2002-8-12 5:08 pm (변경사항 [d])
124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TangerineDream

1. Epsilon In Malaysian Pale

1. Epsilon In Malaysian Pale

[윤석화, 577102, 94.1]

EDGAR FROESE [EPSILON IN MALAYSIAN PALE] (1974)

1. Epsilon in malaysian pale (17:00)
2. Maroubra bay (17:15)

이 음반은 74년에 발표된 그의 두번째 솔로음반으로서 우리 에게는 타이틀곡이 아주 가끔 소개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번째솔로음반(Aqua)와 5번째 솔로음반 (Stuntman)과 더불어 그의 3대 음반이라고 평가하고 싶은 걸작이다.
특히 타이틀곡은 Melody maker지의 표현처럼 정글의 어둠속에 서 해변의 빛나는 태양볕으로 걸어나오는 듯한 밤의 꿈에서 부터 깨어나 낮의 실재 현실로 돌아오는 느낌을 주는 아주 서정적이면서도 전원적인 곡이다.
기존의 T.D사운드에서는 기대하기 힘들었던 서정적이면서도 전원적인 경향까지 보여주고 있어서 듣는이로 하여금 신선한 음악적 감동을 준다.
이 음반은 그의 첫번째 솔로음반과 비교했을때 첫곡을 빼고는 아주 비슷한 면을 많이 느낄수 있는데 우선 자켓이 비슷하다 첫번째 음반에서는 나뭇잎을 여러장 겹쳐서 보여주고 있는데 두번째 음반 역시 열대식물의 가지를 여러장 겹쳐서 보여주고 있는점 더불어 2번째곡을 잘들으면 첫번째 음반의 물흐르는 듯한 소리와 비슷한 열대식물의 바람에 흔들리는 소리가 들린다.
참고로 속자켓은 그의 어렸을때 사진이 아주 크게 들어가 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T.D와 에드가의 음악에서는 다른 전자음악 에서는 느낄수 없는 독특한 그 무엇이있다.
바로 그점이 탠저림드림을 아니 에드가를 최고의 음악인으로 만들어주었지만 역시 음악인은 개성이 있어야 한다.
남의 음악을 모방하는 것으로는 인정을 받을수도 없을뿐만 아니 라 결국은 사라지고 만다는 사실 무척 중요한 교훈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안녕히...


음악분류

마지막 편집일: 2002-8-12 5:08 pm (변경사항 [d])
124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