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Patrol

마지막으로 [b]
장신고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옛홈


마지막 편집일: 2003-12-25 1:29 am (변경사항 [d])
168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1. Phoning the Czar
2. 촌평

1. Phoning the Czar

제 목:뉴 컨템포터리 재즈 "DREAM PATROL" 관련자료:없음 [327] 보낸이:권순길 (bthoven ) 1992-01-19 18:05 조회:122

안녕하세요 베토벤 입니다.
뉴 컨템포터리 재즈 그룹 "드림 패트롤"을 아시나요.
그룹 과 앨범"PHONING THE CZAR" 소개 하죠.
->현대 클래식에서 방법론을 빌려온 아방 가르드 재즈,1950년대의 하모니 중심의 프로그레시브 재즈,신경정신과적 뉴 에이지 음악,퓨전재즈,라이트 컨템포러리 재즈등 다양한 음악에서 심적 요소를 자신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핵심적 여거,뉴 퓨전 스타일을 표현하는 그룹이 "드림 페트롤

->현대문명의 이기속에 꿈을 상실해 가고 있는 현대인들,달빛 아래서만 무의 식의 길을 걷고 햇빛 아래서는 추억만을 더듬는 우리들에게 미래에 대한 기대 를 제시하는 컨셉트 인스트루멘틀 재즈 앨범"PHONING THE CZAR"!
여기서 짜르(옛 러시아 황제).

->앨범 성격 인간의 호흡과 공기의 자연순환 으로 얻어지는 색스폰 음색과 전자 음향간의 대화를 통해 인간조건의 개선을 위한 치료제로서의 역활을 하고 있으며,사운드면에서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음악장르의 뉴 퓨전 스타일을 채택함으로 써 컨템포러리 재즈의 일면을 보여주고 있다.특히 불 불어'jass'(지껄이다)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 재즈의 핵심적인 상호작용에 의 한 일체감을 형성하는 데 있어 색스폰이 선율을 주도하고 있으며 정신의 고양 .상승효과를 내고 있다.


제 목:드림패트롤(DREAM PATROL)을들어보세요!! 관련자료:없음 [224] 보낸이:김준완 (junani ) 1991-11-11 23:55 조회:165

"P H O N I N G T H E C Z A R" 포닝 더 짜르 D R E A M P A T R O L 드림 패트롤

(뉴에이지/컨템포러리 재즈/퓨전)

한마디로 매우 깨끗하고 맑은 음악입니다.

여러분들에게는 생소한 그룹일것이며 물론 저한테도 전혀 낯익 지 않은 그룹이어서 첨에 사기를 주저했지만, 일단 사보니깐 정 말 자알~ 샀구하는 하는 뿌듯함이 가슴에 느낄수 있는 그런 앨 범입니다.

앨범은 황혼이 지는 사막에 떠있는 빨간 5개의 공중전화 부스 그림인데, 전화부스 안에 있는 가죽옷을 입고 전화를 걸고있는 (아마도 CZAR한테 전화를 하고 있는 듯한..헤헤) 여자만 없었 더라면 정말 좋았을 텐데.. 그여자가 분위기 다 버려놓았어요.

퓨전스타일의 색소폰 소리 좋아하시는 분, 신디싸이저 드림소 리 같지만, 시원시원하고 솜같은 드럼소리 좋아하시는 분..
반젤리스 괜찮게 생각하시는분(결코 드림 패트롤을 반젤리스에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스타일 좋아하시면 이 앨범도 역 시 좋아하실 것 같아서...)

요즘 TV에서 방송을 타고 있는 곡이 있읍니다. 바로 타이틀 곡인 'PHONING THE CZAR'인데 다음 방송 소개나올때 몇번 들었 읍니다. 어번주 유쾌한 스튜디오하고 어제 우정의 무대 방송 예고편에 나오더군요.

한번 방송국 사람들 손에 잡힌 이상 광고음악에도 이 음악이 쓰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진행 속도는 비교적 빠른 편이어서 시원한 느낌을 주고 1면의 THE MOVIE는 정말 영화의 한장면을 연상케하는 상상력이 풍부한 곡입니다.

야니(YANNI)하고도 분위기가 무척 비슷한 것 같습니다. 특히 카멜레온 데이즈하고요.

속지에서 몇줄 베끼자면..

마크 로스(MARK ROSS;키보드), 래리 클라이머스(LARRY CLIMAS ;색소폰),제임스 도넬란(JAMES DONNELLAN;기타/베이스)으로 구성 된 드림패트롤은 소리의 미학같은 분위기를 준다..

클레어 세비락(CLAIRE SEVERAC), 린다 미론티(LINDA MIRONTI) 등의 앨범에 참여, 작곡과 편곡을 하기도한 감각적인고 지성적 인 스튜디오 레코딩 세션 뮤지션들의 집합체인 <드림 패트롤> 의 이번 앨범은 우리에게 대화를 통한 인간성 회복이라는 강렬 한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현대 클래식에서 방법론을 빌려온 아방 가르드 재즈, 1950년대 하모니를 중시한 프로그래시브 재즈, 신경정신과적(<--솔직히 이표현 맘에 안들음..~~) 뉴에이지 음악, 퓨전재즈, 라이트 컨 템포러리 재즈 등 다야한 음악에서 핵심적 요소들은 자신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여과 뉴퓨전 스타일을 표현...

-이 승 주(팝컬럼니스트)- '이 승주'란 분은 곡마다 인강성 회복, 무슨 무슨 메시지.. 라는 주석을 일일이 붙여 놓았는데 상상력만 저해할뿐 여기에 옮겨적을 소리같지는 않습니다.

전혀 생소해서 앨범을 사기가 겁나십니까? 제가 자신있게 권해 드립니다. 샀는데 후회스럽다고요? 그럼 1주일 후에 다시 들어보 세요.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초겨울세번째주월요일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주나니

드림 패트롤/컨템포러리/퓨젼/DREAM PATROL/뉴에이지

2. 촌평

이름:  내용:
 

음악분류

마지막 편집일: 2003-12-25 1:29 am (변경사항 [d])
168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