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Fiuczynski

마지막으로 [b]
장신고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옛홈


마지막 편집일: 2004-3-23 2:06 pm (변경사항 [d])
143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1. Lunar Crush

1. Lunar Crush

http://image.allmusic.com/00/amg/cov200/drd800/d813/d81381ynehy.jpg

표지만보면 참 차분하게 연주할 것 같이 보는이를 방심하게 만드는 앨범이다.

아직은 조사가 충분하지 못한 기타리스트인 David Fiuczynski와 익히 알려진(?) 건반악기주자인 John Medeski의 공동앨범이다. John Medeski야 자신의 밴드 이전부터 "JimmySmith이후의, Brian Auger이후의" 하면서 많은 찬사와 세간의 관심을 받아온 실력있는 연주자이다. David Fiucynski는 솔직히 아는 바가 없다. Screaming Headless Torsos 라는 이상한 이름의 밴드 리더라는 것과 이들의 곡을 겨우 몇곡 들어봤다는거 이외에는.

앨범 이야기를 간단히 하자면, 상당히 다양한 부류의 연주를 무리없이 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올 뮤직 가이드에서는 분류상 Jazz라는 카테고리에 놓았지만, 락이라고 해도, Funk라고 해도, 별 무리없다. 웹을 찾아보면 기타리스트에 대해 대략 '아무거나 해도 잘하는'이라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들어보면, '전천후'라는 말이 그냥 해서가 아니라 제대로 해서 그렇다고 수긍하게 한다. 여성보컬이 들어간 곡에서는 얼핏 Magma가 생각나기도.(물론,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곡은 상당히 다릅니다.)

연주수준은 확실히 높다.(연주력에 대한 편견이 없다고 부인하기는 힘들다. 하지만, 높은건 높은거다) David Fiucynski의 경우는 Steve Salas와는 좀 다른 접근법을 취하는 듯 하다. 상당히 Funky한 리듬의 곡에서도 연주에 있어 의도적(?)인 차별을 추구하는지도 모르겠다. Salas가 거침없이 음을 쏟아내는 경우라면 Fiuczynski같은 경우는 확실히 음을 아껴서 내보내는 듣한 느낌을 받는다.

만일 JimiHendrix와 Brian Auger가 공동음반을 제작했다면, 이런 결과물로 나오지 않았을까?

간만에 부담없이 기분좋게 들을만한 앨범 한장이었다.


음악분류

마지막 편집일: 2004-3-23 2:06 pm (변경사항 [d])
143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