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vidAllen

마지막으로 [b]
장신고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옛홈


마지막 편집일: 2004-11-21 6:43 pm (변경사항 [d])
187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공연기 DaevidAllen20021008
Gong
1. Now Is The Happiest Time Of Your Life
2. Dreamin' a Dream

1. Now Is The Happiest Time Of Your Life

http://www.hodshon.com/LP_Navigation/Vinyl_-__A_/Allen__Daevid_-_Now_is_the_Hap/Allen__Daevid_-_Now_is_the_Happiest_Time_of_your_Life.jpg [1]새 창으로 열기

데이빗 앨런은 분명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신을 보여주고 싶었을 것이다. 밴藥關??감성과 내면을 드러낼 수 있는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감성은 분명 다른 것이니까.
여기서도 분명 그는 공 시절의 감수성과 소재를 가져다 쓰고 있다. '행성 공'Planet Gong은 그의 놀이터와 같은 것이라 그는 느끼는 것들을 그곳에 투영시켜 비꼬기도 하고 어루만지기도 하는 것이다.

재킷 뒷면에 앨런은 스스로 곡에 대한 설명들을 적어두었다. 행성 공에 대해 못다한 이야기도 조금 있고 음악 산업에 대한 풍자도 있으며 명상에 관한 것들도 있다. 그는 길고 몽롱한 트랙인 I am에서 일종의 열반상태를 묘사하고 있다. 모든 것이 성스러운 음인 옴 속에서 녹아들어가는 상태를 그는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곡 Deya Goddess에서 그는 앨범 타이틀처럼 '네 인생에서 지금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야'라고 말하며 곡을 마무리 짓는데 그의 목소리를 듣고있으면 정말 그는 자상한 교수님 같다는 생각이 든다. Why do we treat ourselves like we do?에는 그가 행성 공에 대해 강의한 내용의 일부가 들어있기도 하니 그는 진짜 교수이기도 하다. 그는 무대에서도 종종 교수의 이미지를 차용하기도 했다.

몽롱하면서도 내면적이고 진솔한 이 음반은 조금 단조로운 느낌이 있긴 하지만 앨런의 또 다른 모습을 잘 보여주는 좋은 음반이라 할 수 있다.

-- 토끼 2003-1-30 0:41

Daevid Allen NOW IS THE HAPPIEST TIME OF YOUR LIFE November 1977 Studio

 FR Tapioca TP 10017

performed by: Daevid Allen (guitar) Juan Biblioni (guitars) Marianne Oberascher (harp) Pepe Milan (acoustic guitars) Sam Gopal (tablas) Vera Blum (violin) Victor Peranino (keyboards) Xavier Riba (violin)

side A:

 Flamenco Zero
 Why Do We Treat Ourselves Like We Do
 Tally & Orlando
 Moontower
 Poet For Sale
side B:
 Nonsense Crocodile Poem
 Only Make Love If You Want To
 I Am
 Deya Goddess

2. Dreamin' a Dream

http://image.allmusic.com/00/amg/cov200/drd200/d232/d23255m2w09.jpg

데이빗 앨런은 줄기차게 솔로 활동과 프로젝트 밴드 활동을 해나갔는데 길리가 해리라는 새로운 반려자를 만나 마더 공에서 활동한 것 처럼 앨런도 새로운 여인을 만나 음악적 자극을 받는데 그녀의 이름은 완다나 브루스Wandana Bruce이다. 앨런이 인비저블 오페라Invisiable와 공메이슨Gongmaison을 결성해 활동할 때도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고 앨런이 호주에서 음악적 정체기를 맞이하고 있을때는 차를 팔아 영국행 비행기표를 끊어줄 정도로 그를 일으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허나 그녀는 앨런과 연주는 별로 하지 않았다. 이 앨범에서도 마찬가지.

당시 앨런은 호주에서 마더 공의 멤버들과 조금 활동했지만 음악적 정체를 느끼고 있던 시점이었고 다시 미국으로 건너와 마크 크레이머MarkKramer와의 협연을 통해 재기를 노리고 있었다.
그리고 앨런은 자신감 회복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 앨범은 데이빗의 초기작인 Now is the happiest days of your life와 색깔이 비슷한 구석도 있지만 그러한 내면적 포크송들과 함께 밴드적 연주가 섞인 곡들도 있다. 전체적으로 자신감이 있고 싱어송라이터적인 감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The Rapist와 Sittin' in a Teashop을 들어보면 그가 예전의 모습을 벗고도 얼마든지 여러가지 감성을 표현하고 있음을 금방 느낄 수 있다. 물론 아직까지 고깔모자를 쓰고있긴 하지만 아마도 완연히 공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것으로 봐도 좋을것이다. No One's Slave에서 느껴지는 힘은 그가 60이 넘은 양반이라는 생각을 해보면 정말 대단하다. 이 앨범에서 앨런은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데 다른 싱어송라이터에게서 듣기 어려운 앨런만의 어쿠스틱 기타 소리는 그가 소프트 머쉰SoftMachine의 훌륭한 기타리스트였음을 다시한번 생각나게 한다.

-- 거북이 2003-2-2 15:06

Daevid ALLEN - Dreaming A Dream, 1995 (GAS) [CD] Daevid Allen (voc/g/kb) with Graham Clark (vln/g) - Bill Bacon (d) - Tim Hall (voc/bazooki) Rec: Oct 1993-Nov 1994 - Loc: Noise New Jersey, Sound Services Gwent - Pr: Daevid Allen Tracks: Dear Friends (1:59) - High Points (2:59) - Brothers (5:57) - Big Daddy (1:44) - Wotsa Use (5:02) - Garden Song (6:31) - Came To Find You (6:01) - The Rapist (4:37) - Sittin In A Teashop (2:43) - Fire Becomes Her (2:52) - No One's Slave (3:01) - Tor Song (6:22) - Dear Friends (3:12)


음악분류

마지막 편집일: 2004-11-21 6:43 pm (변경사항 [d])
187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