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lione

마지막으로 [b]
장신고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옛홈


마지막 편집일: 2002-8-13 11:54 am (변경사항 [d])
134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Il Berlione

1. Il Berlione

1. Il Berlione

[Oak-Man, 장민수, jangms@mobi.etri.re.kr]

Il Berlione - Il Berlione (Belle Antique 9229)

1. Electrostatic Hotel(정전기 호텔)
2. A Triple Role (일인 삼역)
3. Fuseimyaku 4. The Etude Composed Of All Rests Only For Drummer 5. Lama 6. The Stomach-ache 7. The Engei : Rasterman Bolero 8. Continuing : The Engei : Tin-Peewee 9. Make You Die, Your Brain 10.Kouenji, Memories In The Rain 11.Battle Royal Hostess 12.Dancing Rest

우리나라에선 아직 일본의 프로그레시브 락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세계적으 로 일본의 프로그레시브 락은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고, 특히 Kenso, Mugen, Providence, Ain Soph, Outer Limits, Lacrymosa 등은 수준급 프로그레시브 그룹 으로서 프로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중 Kenso, Ain Soph, Lacrymosa 는 캔터베리 사운드와 재즈락에 기반을 둔 밀도높은 연주를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전 아직 못 들어봤거든요!:-))), 이러한 전통에 당당히 등장한 또하나의 훌륭한 그룹이 바로 Il Berlione 입니다.
이들의 음악을 제 느낌으로 표현하면 '블루지 RIO' 라고나 할까요? :) 그리고,이 들의 음악은 매우 재미있습니다. 한번 재미를 느끼면 아주 즐거워지지요 :) 이들 의 음악은 매우 리드미컬하게 두개의 영역을 드나듭니다. 하나의 영역은 RIO 에 기본을 둔 난해하고 반복적인 프레이즈 부분이고, 다른 영역은 때로 블루지하고 때로 불처럼 타오르는 합주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난해한 코드와 반복적인 리 듬으로 분위기를 잡으면서 긴장감을 이끌어가다가 어느 순간 자연스레 기타의 애 들립이 합주가 튀어나옵니다. 또 어떤때는 분위기 그윽한 키보드가 배경을 받쳐 주는 블루지한 락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처음엔 약간의 거부감과 함께 큰 재미를 못 느꼈던 이러한 구성은 이들의 생동감 있는 연주와 함께 큰 즐거움으로 다가오 더군요.
모든 곡들이 나름대로 수준급이고 인상깊지만, 7, 8, 10, 11 번 곡은 특히 눈에 띄는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7,8 번 곡은 2부작 구성을 지닌 앙증맞은 곡인데 요, 전통 피리와 장난감 피아노 (thumb piano 우리나라말로는?) 등을 사용한 악 기 편성으로 일본의 전통 음악 분위기를 연출합니다.10번곡인 Kouenji, Memories In The Rain 은 전반부에는 색소폰 연주가, 후반부에는 기타 연주가 리드하는 블 루지한 곡입니다. 이들의 음악적 바탕을 엿볼 수 있는 곡이지요. 곡 후반부의 기 타 연주에서는 프로록에서 경험하기 힘든 진한 감성을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11 번 곡인 Battle Royal Hostess 는 이들의 연주력이 가장 강력하게 분출하는 곡입 니다. 고도의 테크닉과 와-와를 적절히 사용하는 자유 분방한 기타 연주는 스티 브 바이까지 생각나게 만듭니다. 곡 구성 또한 RIO라는 말이 연상되는 복잡한 구 성을 하고 있고, 다양한 리듬이 실로 자연스럽게 펼쳐집니다.이들의 연주력을 다 시금 실감할 수 있는 곡입니다.
대개 RIO계열의 음악은 쉽게 접근하기가 힘들고 또 음악적인 재미를 느끼기도 힘 든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먹고 구해놓은 음반을 구석에 밀어놓고 오랫동안 거들 떠 보지도 않는 것이지요.:) 그러나, Il Berlione 의 음반은 예외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가 있습니다. 들을때마다 새록새록 새로운 재미가 펼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로 음악 듣는 것이 보람된(:)) 순간이 그럴때가 아닐까요? :-)
이 앨범은 일본제 답게 음질이 뛰어나고, 또 악기음의 어레인지가 아주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연주력에 일조하는 중요한 요소들이지요. 이 한장의 음반, 자신있게 추천하는 바입니다!;)


[Fish, 신인철, icshin@chiak.kaist.ac.kr]

추천하신 _Il Berlione_의 CD를 저도 드디어 구해서 들어보았읍니다. 정말 멋있 네요. 여러분도 꼭 들어보세요. 후회 안하실 멋진 음악. 또 이런 멋진 RIO 계열 의 음반 또 없나요 ?
글쎄 _Il Berlione_가 과연 RIO라고 할 수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Henry Cow 같 은 team과는 틀린것 같던데... Wow! Worshipping _Il Berlione_ !!!!


음악분류

마지막 편집일: 2002-8-13 11:54 am (변경사항 [d])
134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